이어폰 외부소리 듣기 - 무료
2019. 09. 23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플랫폼을 기웃 거리다가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 이하 앱 ) 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TOS - 외부소리 전달

어떤 앱을 만들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핵심을 이야기하자면 유선 혹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주위의 소리를 들려주는 아주 단순한 앱입니다.

설명이 간단한 만큼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창 하나밖에 없습니다.

TOS - 외부소리 전달

기본적인 사용법은 앱을 실행하고 알림창을 확인하면 알림이 한가지 등록됩니다.

알림을 터치하면 휴대폰의 마이크를 통해 입력되는 소리를 현재 연결되어있는 이어폰으로 전달 되며, 듣기를 종료하려면 한번 더 알림을 터치하거나 이어폰의 메인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종료 됩니다.

외부소리 듣기를 활성화 하기전에 노래를 듣고 있었다면 종료시에 노래가 다시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TOS - 외부소리 전달

원래는 블루투스 이어폰중 히어쓰루 기능이 있는 자브라 엘리트 65T를 구매하고 싶었는데, 서민중의 서민인 저는 QCY 제품군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비싼 블루투스 이어폰의 기능이 탐나고, 스토어에서 심플한 앱을 찾지 못해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입력되는 소리를 전달 하는 과정에서 1초 정도의 지연이 발생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PS. 블루투스 이어폰은 2번 구매했는데 당연스럽게 모두 한쪽이 실종된 상태입니다. :D

외부소리 듣기 - TOS